AWS를 사용하다 보면 외부서비스로 오픈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EIP(Elastic IP - 인터넷에서 연결 가능한 퍼블릭 IPv4 주소)가 Limit에 걸려

더 이상 발급이 안 될때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참 난감한데, 

우선  아래의 메뉴로 이동, AWS Support Center에 접근하여 Case Open을 해야한다.



단, 바로 처리되지는 않고, 시차에 따라 다르겠으나  최소 몇분의 시간은 걸린다는 점.


https://console.aws.amazon.com/support/home#/case/create?issueType=service-limit-increase&limitType=service-code-elastic-ips-ec2-classic



[ Create Case 신청화면 ]

Regarding은 'Service Limit Increase'를 선택하고

Limit Type 셀렉트박스에서 Elastic IPs를 선택한다.




Use Case Description 에 적당한 내용을 영어로 채워서 보내면 끝.


물론 한국어는 공식 지원되지는 않는데,

서울리전이 오픈하고 나서는, 한국어로 신청을 해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단, 빠른 피드백을 받기를 원한다면 영어로 등록하는게 좋다. 


이처럼 신청을 하더라도 바로 처리되지 않으니

외부에 실제 오픈하는 서비스를 준비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필요한 EIP가 사용가능한지, 가능하다면

반드시 EIP를 확보해 놓고 작업해야 한다.



[참고]


EIP란  - https://docs.aws.amazon.com/ko_kr/AWSEC2/latest/UserGuide/elastic-ip-addresses-eip.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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