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은 2020년형 520i의 반자율주행 기능에 대해서 실제 주행영상입니다.

때마침 고속도로로 장거리를 주행할 일이 생겨 반자율기능을 제대로 사용해보고 그 모습을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BMW의 반자율주행기능은 현재 신형 3시리즈와 7시리즈 이상에 적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5시리즈에 적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차선인식'과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개선된 버전이 '프로페셔널'버전이며

이 영상은 5시리즈에 적용된 기존버전인 '플러스'버전에 대한 내용입니다.

2일동안 서울 - 대구를 오가면서 사용해본 결과, 만족스러운 부분과 아쉬운 부분 모두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내린 결론은 '안전운전'에 만전을 기하면서 적절히 잘 사용한다면, 

주행시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입니다.

1부는 간단한 사용법과 정속주행시의 반자율주행 및 차선유지기능이 어느정도 수준인지를 보여드리고, 

2부는 막히는 구간에서의 반자율주행 영상입니다.

영상촬영은 '전방주시'와 '안전운행'에 만전을 기하면서 동승자가 안전하게 촬영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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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자율 주행 - 1부

반자율 주행 - 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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